이용사업자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1. 이 이용사업자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은 (주)아이디알인비전(이하 “공급사업자”)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인력관리 솔루션 “핀앳” 및 부가서비스(이하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공급사업자와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사업자(이하 “이용사업자”) 간의 계약관계에서 발생하는 권리와 의무, 그 밖에 필요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정의)

  1. “본 서비스”라 함은 공급사업자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인력관리 솔루션 “핀앳”를 말한다.
  2. “공급사업자”라 함은 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로서, 본 약관에서는 주식회사 아이디알인비전을 지칭한다.
  3. “이용사업자”라 함은 본 약관 상의 이용신청 절차에 따라 공급사업자와 유료 혹은 무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개인사업자, 혹은 법인사업자를 말한다.
  4. “유료 서비스”라 함은 공급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이용사업자의 규모 및 필요한 기능에 따라 이용기간 단위로 요금을 지불한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5. “정기결제”라 함은 “유료 서비스”를 일정 시기 및 일정 조건 하에서 반복적으로 거래하기 위하여 미리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특정일에 자동으로 결제하는 결제 형태를 말한다.
  6. “정기결제형 유료 서비스”라 함은 유료 서비스 중 정기결제 형태로 결제가 이루어지고 이용기간이 자동으로 갱신되는 서비스를 말한다.
  7. "서비스 이용계약"이라 함은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공급사업자와 이용사업자 간 상호 동의하여 체결하는 개별 계약을 말한다.
  8. “최종이용자”라 함은 회원가입을 완료한 개인 혹은 이용사업자가 본 서비스 내에 개설한 회사에 초대하여 회원가입 및 합류를 완료하고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을 말한다.
  9. “이용사업자 데이터”라 함은 이용사업자 및 최종이용자가 공급사업자의 정보통신자원에 제출, 기록, 전송, 업로드 등의 형식으로 저장하는 정보로서 이용사업자가 소유 또는 관리하는 정보를 말한다.
  10. "최종이용자 정보"라 함은 이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의 개인정보 등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특정 최종이용자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한다.
  11. “결제정보"라 함은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용사업자의 서비스 이용요금 지급과 관련하여 결제에 관련된 정보로, 결제 수단, 결제 내역 등을 말한다.
  12. "개별약관"이라 함은 본 서비스에 관하여 본 약관과는 별도로 ‘약관’, 가이드라인', ‘정책’, ‘방침’ 등의 명칭으로 공급사업자가 배포 또는 게시한 문서를 말한다.

제3조(약관의 명시)

  1. 공급사업자는 이용사업자가 본 약관, 개별약관의 내용과 공급사업자의 상호, 회사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쉽게 알 수 있도록 공급사업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한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사업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조치할 수 있다.
  2. 공급사업자는 이용사업자가 공급사업자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한다.

제4조(약관의 동의)

  1. 이용사업자는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본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이용사업자는 본 약관과 개별약관에 대해 유효한 동의를 했을 경우에 한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 이용사업자는 회원 가입 후, 서비스 내 신규 회사를 개설하는 시점에 본 약관에 동의해야만 회사를 개설하여 운영할 수 있다. 이용사업자가 본 약관의 내용을 확인하고 회사를 개설한 뒤 본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하거나 최종이용자가 실제로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에도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된다.
  3. 공급사업자는 본 약관 이외에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 적용되며, 다만 개별약관이 규율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본 약관이 적용된다.

제 5조(약관의 변경)

  1. 공급사업자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2. 공급사업자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웹사이트 초기화면 및 이와 연결된 화면을 통해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다만, 이용사업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에 공지하며, 이와 별도로 개정약관의 내용을 이용사업자가 등록한 이메일 또는 서비스 내 기능을 통해 개별적으로 통지한다.
  3. 이용사업자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한 후에 이용사업자가 30일 기간 내에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약관의 개정사항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사업자의 피해에 대해 공급사업자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6조(약관의 해석)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관계 법령 또는 상관습에 따른다.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및 약관 동의

제7조(이용신청 및 방법)

  1. 이용사업자는 공급사업자가 정한 이용신청 양식에 따라 본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필수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여 본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다. 공급사업자는 이용신청에 필요한 개인정보의 항목과 그 처리목적을 이용사업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안내한다.
  2. 이용사업자는 제1항의 신청을 할 때에 본인의 실명(법인사업자의 경우 실제 상호, 이하 같다) 및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한다. 이용사업자가 타인 또는 타사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거짓 정보를 기재한 경우에는 본 약관에서 정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공급사업자는 이를 이유로 본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하거나 해지할 수 있다.
  3. 14세 미만의 아동은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14세 미만의 아동이 아닌 미성년자가 이용할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고, 구체적인 동의절차는 이용사업자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르며 이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공급사업자는 책임지지 않는다.
  4.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사업자는 유료 서비스 요금제 및 결제방법을 선택하고 결제정보를 입력하거나 개별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유료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할 수 있다.

제8조(이용신청의 승낙과 거절)

  1.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사업자가 공급사업자에게 이용신청을 하고, 공급사업자의 승낙의 통지가 이용사업자에게 도달한 때에 성립한다. 다만, 이용사업자가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공급사업자와 본 약관과 별도의 개별계약을 체결한 경우, 계약의 성립시기는 별도의 서면 계약서가 양측에 의해 날인되어 양측 모두 원본 혹은 사본을 교부받은 때로 한다.
  2. 공급사업자는 원칙적으로 이용사업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다. 단,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 이후 확인될 경우 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제7조(이용신청 및 방법) 제2항에 위반하여 이용을 신청한 경우
    2. 이용사업자가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3. 이용사업자가 공급사업자와 체결한 계약의 중대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있는 경우
    4. 14세 미만의 아동으로 확인된 경우
    5. 14세미만의 아동이 아닌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았거나 동의를 받은 사실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6.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하거나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는 경우
    7.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개인정보 보호법」 및 그 밖의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8. 이용사업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이전에 이용사업자의 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9. 그 밖에 제1호에서 제8호까지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하는 것이 상당히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공급사업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공급사업자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에 장애가 있는 경우
    3. 그 밖에 제1호 또는 제2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4. 이용사업자는 이용신청 시 기재한 필수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이메일,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그 내용을 공급사업자에게 지체 없이 알려야 하며, 그 필수정보가 개인 정보에 해당하는 경우 본 서비스 내 계정 설정 페이지를 통하여 직접 수정하여야 한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9조(공급사업자의 의무)

  1. 공급사업자는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이용사업자가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하고 최종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에 관한 기준을 갖추어야 한다.
  2. 공급사업자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기적인 운영 점검을 실시할 수 있고, 이를 사전에 이용사업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3. 공급사업자는 장애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가 어려운 경우에 이를 신속하게 수리 및 복구하고,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일정을 이용사업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4. 공급사업자는 적절한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여야 하며, 개인정보의 유출 또는 제3자로부터의 권리 침해를 방지할 의무가 있다.
  5. 공급사업자는 이용사업자가 서비스의 이용현황 및 대금내역을 알기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제10조(이용사업자의 의무)

  1. 이용사업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본 약관 및 개별약관,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2.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용사업자는 이용계약에서 정한 날까지 요금을 납부하여야 하고, 연락처, 요금결제 수단 등 거래에 필요한 정보가 변경된 때에는 그 사실을 공급사업자에게 지체 없이 알려야 한다. 이용사업자가 위 정보의 변경사항을 공급사업자에게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공급사업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지지 않는다.
  3. 이용사업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서비스 접속정보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용사업자 혹은 최종이용자의 주의의무 위반으로 인한 최종이용자 정보의 도용에 대해서는 공급사업자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이용사업자는 이 계약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급사업자로부터 통지받은 제반사항을 확인하고, 합의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5. 이용사업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입력 및 전송하는 이용사업자 데이터에 필요한 최종 이용자 정보 이용에 대해 최종이용자에게 동의를 구하여야 하며, 이용사업자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적용에 대해 최종이용자의 동의를 얻고 있다는 것을 보장한다. 만일 이용사업자가 최종이용자의 전부 또는 일부의 동의를 받지 않아 발생한 문제 및 분쟁에 대해서는 공급사업자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6. 이용사업자는 최종이용자가 이용사업자에 대한 분쟁을 이유로 공급사업자를 상대로 이의, 문제제기, 소송 등을 제기할 경우 이용사업자는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문제를 직접 해결하고 공급사업자를 면책 시켜야 하며 공급사업자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한다.
  7.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나 본 약관 및 개별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한 이용사업자로 말미암아 공급사업자가 해당 이용사업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다면, 해당 이용사업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공급사업자를 면책시켜야 하며, 공급사업자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사업자는 그로 인하여 공급사업자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한다.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11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공급사업자는 이용사업자에게 이용계약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며, 그 내용 또는 이행수준은 이용신청시 이용사업자가 선택한 요금제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에 따른다.
  2. 공급사업자는 서비스의 내용 또는 그 이행수준 변경 시 이용사업자에게 불리하고 또한 그 내용이 중요한 경우에는 이용사업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3. 공급사업자는 서비스의 원활한 사용을 위해 이용사업자에게 제품, 신규 기능, 활용 방법 등에 대한 정보성 안내를 이메일 등으로 제공할 수 있다.
  4. 공급사업자와 이용사업자는 서로 간의 문의나 요청에 대응하기 위해 이를 처리하는 담당부서 및 담당자의 이름과 연락처를 정하여 알려주어야 한다.
  5. (주)아이디알인비전 담당자: 배진훈, 02-6956-4191, contact@idrgroup.co.kr

제12조(서비스 이용 요금)

  1. 이용사업자는 유료 서비스 이용신청시 선택한 요금제에 따라 매 이용기간의 이용료를 지급하여야 한다. 공급사업자는 요금제의 종류, 단가, 과금 방식, 정기결제 방식 등 이용요금의 세부내역을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2. 유료 서비스에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등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별도의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한 이용사업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며, 이용사업자의 일방적인 계정 탈퇴 또는 프로그램 삭제 등에도 불구하고 이용요금 지급의무는 소멸하지 않는다.
  3. 이용사업자는 서비스 이용요금에 관한 모든 세금에 대한 책임이 있다.
  4. 이용사업자가 서비스 이용요금을 일시불로 지급하기로 특약한 경우, 이용 계약으로 약정한 직원 라이센스 수를 초과하는 인원에 따른 추가 이용요금은 공급사업자가 이용사업자와 약정한 지급시기에 그 금액을 합산하여 청구하고, 이용사업자는 이의가 없으면 이를 지급하여야 한다.
  5. 공급사업자는 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사업자와 별도의 개별계약을 체결할 수 있고, 별도의 개별계약이 다르게 명시하지 않는 한, 이용계약의 종료일에 상관없이 공급사업자의 가격정책 변동에 따라 요금이 인상될 시 즉시 다음 청구 기간에 반영한다.

제13조(이용요금의 청구와 지급)

  1. 공급사업자는 과금 시점을 기준으로 이용기간 동안 발생할 예정인 이용요금을 청구하고 지급청구서 또는 전자세금계산서를 발송하여야 한다.
  2. 이용사업자는 지급청구서 혹은 전자세금계산서의 내용에 이의가 없으면 기재된 지급기일까지 청구된 요금을 지급하여야 한다. 다만 이용사업자의 책임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의 이용요금 지급의무를 면한다.
  3. 이용사업자는 청구된 이용요금에 이의가 있으면 청구서가 도달한 날로부터 4일 이내에 이의를 신청할 수 있고, 공급사업자는 이의신청을 접수한 날로부터 3일 이내에 그 처리결과를 이용사업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4. 이용사업자는 지급과 관련하여 이용사업자가 입력한 정보가 정확한지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입력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이용사업자가 전적으로 부담한다.
  5. 공급사업자의 고의 및 중대한 과실이 있거나 공급사업자가 인정한 사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요금 미납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사업자에게 있다.

제13조의 2(결제수단)

  1. 유료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용요금 결제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카드 결제
    2. 계좌이체
  2. 전항에도 불구하고, 정기결제형 유료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하는 이용사업자가 사용할 수 있는 이용요금 결제수단은 신용카드를 이용한 결제로 제한된다. 이용사업자는 정기결제를 위하여 서비스에 결제수단(신용카드) 및 결제 정보를 입력하고 이를 저장할 수 있으며, 저장된 결제수단 및 결제 정보는 정기결제만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3. 이용사업자는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할 수 없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공급사업자,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기타 해당 결제와 관련된 제3자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한 책임은 전부 이용사업자에게 있다.
  4.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한 결제를 위하여 이용사업자가 입력한 정보가 부정확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과 불이익은 이용사업자가 전적으로 부담하여야 한다.
  5. 이용사업자는 유료서비스 이용요금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공급사업자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사업자가 사용한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다.

제13조의 3(정기결제 및 정기결제형 유료서비스의 제공)

  1. 이용사업자는 정기결제형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전조 제2항에 따라 해당 서비스에 결제수단 및 결제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하여야 하며, 그에 따라 이용요금이 정기결제일(정기결제형 유료서비스의 최초 결제일 또는 이용자가 임의로 지정한 날짜를 의미하며, 이하 동일하다)에 자동으로 결제된다. 단, 특정 월에 정기결제일에 해당하는 날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해당 월에 한하여 말일에 결제가 진행된다.
  2. 공급사업자의 정책에 따라 정기결제형 유료서비스에 대하여 주어지는 무료 이용기간은 이용사업자 당 1회에 한하여 제공되고, “무료 이용기간”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 후 정기결제형 유료서비스를 탈퇴하고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무료 이용기간이 제공되지 않는다.
  3. 공급사업자는 정기결제가 이루어지면 회원에게 결제 내용을 제13조에 따른 방법으로 고지한다.
  4. 등록된 결제수단의 유효기간 만료 등 여하의 사유로 정기결제일에 이용요금의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정기결제 유료서비스”의 이용이 중단될 수 있으며,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는 경우 채무이행의 거절로 보고 공급사업자가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14조(이용요금의 정산 및 반환)

  1. 공급사업자는 이용사업자가 이용요금을 과·오납한 때에는 이를 반환하거나 다음 달 이용금액에서 정산하여야 하고, 이용사업자가 이용요금을 체납한 때에는 최초 납입기일 다음날부터 완납시까지 지체일당 체납금액의 (1,000)분의 (3)을 곱하여 가산금을 징수할 수 있다.
  2. 이용사업자가 공급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대한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이미 요금이 납부된 경우 공급사업자에게 장애 발생시점부터 장애해결 후 정상 이용이 가능해진 시점까지 이용요금의 반환을 청구할 수 있다.

제15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1. 공급사업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서비스 이용을 제한 혹은 정지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해소되면 지체 없이 서비스 제공을 재개하여야 한다.
    1. 이용사업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요금을 연체하여 체납금 및 가산금의 이행을 최고받은 후 14일 이내에 이를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이용사업자 혹은 최종이용자가 제3자에게 서비스를 임의로 제공하는 경우
    3. 이용사업자 혹은 최종이용자가 시스템 운영이나 네트워크 보안 등에 심각한 장애 혹은 전자적 침해행위로 데이터의 손상, 서버정지 등을 초래하거나 그밖에 이 계약의 규정에 위반하거나 할 우려가 있는 행위를 한 경우
    4.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하거나 공급사업자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공급사업자는 제1항 1호에 따른 서비스를 정지하기 전 (14)일까지 그 사실을 이용사업자에게 통지하고 이의신청의 기회를 주어야 한다. 다만, 이용사업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를 할 수 없는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3. 공급사업자는 제1항 2, 3, 4호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제한 혹은 정지는 사전 통지 없이 진행할 수 있으며, 공급사업자는 진행 후 그 사실을 이용사업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야 한다.
  4. 공급사업자가 제1항 각 호에 따라 서비스를 정지한 경우에는 특별한 사유가 없으면 이용사업자가 그 기간 동안의 이용요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제16조(서비스의 일시 중지)

이용사업자는 서비스의 일시 중지를 요구할 수 없다.

제17조(서비스 제공의 중단)

  1. 공급사업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해소되면 지체 없이 서비스 제공을 재개하여야 한다.
    1. 서비스 개선을 위한 시스템 개선, 설비의 증설·보수·점검, 시설의 관리 및 운용 등의 사유로 부득이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해킹 등 전자적 침해사고나 통신사고 등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전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천재지변,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4.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하거나 공급사업자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공급사업자는 제1항에 따라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나, 중단 후에는 지체 없이 그 사실을 이용사업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3. 제2항에 따른 통지에는 중단기간이 포함되어야 하고, 공급사업자가 그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이용요금에서 초과기간에 대한 금액을 공제한다.
  4. 이용사업자가 제1항 각호에 정한 사유의 발생에 대하여 책임이 없는 경우에는 중단기간 동안의 이용요금에 대한 납부의무를 면하거나 중단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추가 부여받을 수 있다.

제5장 서비스의 이용기간 및 종료

제18조(서비스 이용기간 자동갱신)

  1. 공급사업자는 이용사업자에게 서비스 체험 등의 목적으로 30일 간의 무료 이용기간을 제공할 수 있다. 단, 공급사업자가 별도로 정하는 일정 규모 이하의 이용사업자는 계속하여 무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 이용사업자가 무료 이용기간 만료 이후 계속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유료 서비스 요금제 및 결제방법을 선택하여 유료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해야 한다.
  3. 이용사업자가 유료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은 무료 이용기간의 경과로 종료한다. 단, 제1항 단서에 따라 계속하여 무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사업자의 경우는 예외로 한다.
  4. 본 서비스의 이용기간은 이용사업자가 이용신청시 또는 공급사업자와 사이에 개별계약 체결 시 선택한 요금제 및 이용기간에 따른다.

제19조(이용사업자의 해제 및 해지)

  1. 이용사업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를 처음 제공받은 날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이 계약을 해제할 수 있다.
    1. 이 계약에서 약정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2.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 · 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3. 그밖에 서비스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현저히 곤란한 경우
  2. 이용사업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공급사업자가 서비스 제공 중에 파산 등의 사유로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할 수 없거나 그 의무의 이행이 현저히 곤란하게 된 경우
    2. 공급사업자가 약정한 서비스계약의 내용에 따른 서비스제공을 다하지 않는 경우
  3. 제1항과 제2항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공급사업자에게 해지 예정일 (30)일 전까지 그 사유를 통지하고 이의 신청의 기회를 주어야 한다. 다만 공급사업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를 할 수 없는 때에는 사전통지와 이의신청의 기회제공을 면한다.
  4. 이용사업자가 본 조에 따라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는 경우 공급사업자는 이용사업자에게 해지예정일로부터 남은 기간 동안의 이용요금을 일할계산하여 환불한다.

제20조(공급사업자의 해제 및 해지)

  1. 공급사업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계약을 해제할 수 있다.
    1. 공급사업자가 서비스를 개시하여도 이용사업자가 계약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2. 계약체결 후 서비스가 제공되기 전에 이용사업자가 파산 등의 사유로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할 수 없거나 그 의무의 이행이 현저히 곤란하게 된 경우
  2. 공급사업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이용사업자가 제10조(이용사업자의 의무)에서 정한 이용사업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혹은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가. 이용사업자가 서비스 이용을 정지당한 후 월 이용요금을 기준으로 (3)회 이상 이용요금의 지급을 연체한 경우 나. 이용사업자가 공급사업자의 동의 없이 계약상의 권리 및 의무를 제3자에게 처분한 경우
    2. 제15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이용사업자가 상당한 기간 동안 해당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3. 사업의 종료에 따라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3. 공급사업자가 제2항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사업자에게 (30)일 전까지 그 사유를 통지하고 이의신청의 기회를 주어야 한다. 다만, 이용사업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를 할 수 없는 때에는 사전통지와 이의신청의 기회제공을 면한다.
  4. 급사업자는 이용사업자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공급사업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공급사업자는 해지 후 그 사실을 이용사업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야 한다.
  5. 제2항 내지 제4항에 따른 계약 해지는 이용사업자에 대한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한다.
  6. 공급사업자가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이용사업자에게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하여야 한다.
    1. 해지사유
    2. 해지일
    3. 환급비용

제6장 이용사업자 데이터의 보호

제21조(이용자 정보의 보호와 관리)

공급사업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사업자 데이터를 보호한다. 최종이용자 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따른다.

제22조(이용사업자 데이터의 소유권 및 책임)

  1. 이용사업자가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해 입력, 전송, 생성, 수정, 삭제, 처리 및 이에 준하는 행위를 통해 소유 또는 관리하는 이용사업자 데이터의 소유권은 이용사업자에게 있다.
  2. 이용사업자는 핀앳의 협력업체로부터 이용사업자 데이터를 전송받거나 협력업체로 전송하도록 할 수 있다. 협력업체로부터 전송받은 이용사업자 데이터에 대한 정확성 및 전송된 이용사업자 데이터에 대한 협력업체의 처리에 대해 공급사업자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공급사업자의 고의 및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1항, 2항에 따른 이용사업자의 이용사업자 데이터 관리로 인해 발생한 문제, 최종이용자와 분쟁 및 손해배상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사업자에게 있다.

제23조(이용사업자 데이터의 처리)

  1. 계약이 해제·해지되거나 기간만료 등의 사유로 종료 시 이용사업자가 데이터를 삭제 및 처리할 수 있는 방안은 아래와 같다.
    1. 이용사업자는 공급사업자에게 회사 삭제 요청을 할 수 있으며, 공급사업자는 별다른 사유가 없는 경우 회사 삭제를 수행해야 한다. 회사 삭제 시 회사 내 모든 이용사업자 데이터는 영구 삭제되며 복구 불가능하다. 삭제 요청 전, 이용사업자는 자체적으로 데이터를 추출하여 백업을 수행하여야 한다.
    2. 본 조 2항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사업자가 공급사업자에게 직접 회사 삭제 요청을 하지 않은 경우, 공급사업자는 이용사업자 자산인 이용사업자 데이터를 임의로 삭제할 수 없다.
    3. 이용사업자는 회사 삭제 요청 대신 회사 내 데이터를 직접 삭제할 수 있다.
  2.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공급사업자는 이용사업자가 회사 삭제를 요청한 것으로 간주하고 회사를 삭제할 수 있다.
    1. 무료체험종료 후 1년 간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경우
    2. 공급사업자의 본 약관 및 개별약관과 관련 법령을 위반할 목적 또는 공급사업자에게 손해를 입힐 목적으로 회사를 생성한 경우
    3. 환급공급사업자의 본 약관 및 개별약관과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공급사업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비용
  3. 이용사업자가 거래관계 이전 계약을 통해 계약 권리와 의무를 양도하는 경우, 양수하는 이용사업자에게 회사가 이관될 수 있도록 최고관리자 권한을 직접 이임해야 한다.

제7장 공급사업자의 면책 등

제24조(공급사업자의 면책)

  1. 공급사업자는 본 서비스를 “있는 그대로 (As Is)” 제공하며 이용사업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2. 공급사업자는 공급사업자의 고의 및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 각 호에서 정의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1. 무료체험서비스, 테스트, 시범 운영 서비스 등 공급사업자에게 비용을 지불하지 않은 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한 손해
    2. 최종이용자 간, 이용사업자와 최종이용자 간, 최종이용자와 제3자 간, 이용사업자와 제3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인한 손해
    3.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4. 공급사업자의 통제범위를 벗어난 외부 네트워크 및 장비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5. 공급사업자가 제 17 조 제 1 항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한·중단하여 발생한 손해
    6. 이용사업자 및 최종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7. 제 3자가 서비스의 접속 및 전송을 방해하거나 서비스를 중단시켜 발생한 손해
    8. 제 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9. 제 3자에 의한 이용사업자 및 최종이용자의 계정 또는 공급사업자 서버에 대한 승인되지 않은 접속 및 이용을 원인으로 발생한 손해
    10.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11. 본 서비스를 통한 근로시간, 잔여연차 및 급여 등 모든 정산에 대한 오차나 착오로 발생된 손해
    12. 이용사업자가 최종이용자의 개인정보 등 이용사업자 데이터를 직접 추가, 삭제, 변경함으로써 발생한 손해
    13. 기타 이에 준하여 공급사업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3. 관련 법령에 의하여 허용되는 최대한의 범위 내에서, 공급사업자, 공급사업자 및 그 제휴사의 임원, 이사, 파트너, 직원, 대리인 및 고문 (통칭하여 “공급사업자 측”)은 비록 그러한 손실 또는 손해의 가능성에 앞서 조언을 하였더라도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상실이익, 상실수입, 상실예금 기타 간접적, 징벌적, 예외적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방식으로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25조(최고관리자 및 최종이용자의 이용약관)

본 서비스 내에서 활동하는 모든 최종이용자 및 이용사업자를 대표하는 최고관리자(접근 권한)는 최종이용자 이용약관을 준수한다.

제26조(이용사업자에 대한 통지)

  1. 공급사업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사업자가 미리 지정한 전화 또는 휴대전화로 통화하거나, 문자메시지 또는 우편(전자우편 포함)의 발신, 서비스 접속화면 게시 등의 방법으로 이용사업자에게 알려야 한다.
    1. 침해사고
    2. 최종이용자 정보의 유출
    3. 서비스의 중단
    4. 서비스의 종료
    5. 그밖에 이용사업자의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
  2. 공급사업자는 제1항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지체 없이 이용사업자에게 알려야 한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한다.
    1. (14)일 전에 사전 예고를 하고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2. 30일 전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종료하도록 한 경우
    3. 30일 전에 사업을 폐지하거나 종료하도록 한 경우
  3. 공급사업자는 제1항 제1호에서 제3호까지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지체 없이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해당 이용사업자에게 알려야 한다. 다만, 제2호의 발생 원인을 바로 알기 어려운 경우에는 나머지 사항을 먼저 알리고, 발생 원인이 확인되면 이를 지체 없이 해당 이용사업자에게 알려야 한다.
    1. 발생내용
    2. 발생원인
    3. 공급사업자의 피해 확산 방지 조치 현황
    4. 이용사업자의 피해예방 또는 확산방지방법
    5. 담당부서 및 연락처

제27조(양도 등의 제한)

공급사업자와 이용사업자는 이 계약에 따른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대방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양도 또는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이용사업자가 최고관리자 권한을 다른 사내 담당자에게 양도하는 것은 계약의 권리와 의무 양도와 관계 없다.

제28조(권리의 귀속)

  1. 본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상표권, 기타 지식재산권 (이하 “지식재산권”) 은 공급사업자에 귀속되며 이는 국내에만 한정되지 않는다.
  2. 공급사업자는 이용사업자에게 본 약관을 포함하여 공급사업자가 사전에 정하여 공지 또는 통지한 이용조건에 따라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라이센스만을 부여하며, 이용사업자는 제27조에 따라 이를 제3자에게 양도 또는 판매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등 처분행위를 할 수 없다.

제29조(관할법원)

  1. 공급사업자와 이용사업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다.
  2. 당사자 일방이 외국사업자인 경우에는 대한민국 법원이 국제재판관할권을 가진다.

제30조(준거법)

이 계약의 성립, 효력, 해석 및 이행과 관련하여서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한다.

최종이용자 이용약관

본 최종이용자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은 (주)아이디알인비전(이하 “공급사업자”)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근태관리 솔루션 “핀앳” 및 부가서비스(이하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공급사업자와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귀하(이하 “최종이용자”) 의 접근 및 이용에 필요한 기본적 사항을 규정합니다.

본 약관은 법적 구속력을 가집니다

귀하가 본 약관 및 당사가 본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로 배포 또는 게시하는 ‘약관’, ‘가이드라인', ‘정책’, ‘방침’ 등(이하 “개별약관”)내용을 확인하고 서비스의 이용을 개시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되며, 본 약관 및 개별약관은 법적 구속력을 가집니다. 특히 귀하는 본 약관의 일부인 이용목적 제한정책을 준수하기로 동의합니다.

이용사업자의 선택 및 지침

귀하는 "이용사업자"가 개설한 “회사” 에 합류하는 "최종이용자"입니다.

  1. 본 이용약관에서 '이용사업자'로 언급된 조직 또는 제3자는 귀하를 본 서비스 내에 개설된 “회사” (즉, 최종이용자 그룹이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는 고유한 조직)에 초대했습니다. 예를 들어 귀하가 근무하는 회사의 대표자(사장) 또는 담당관리자가 본인 혹은 법인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본 서비스 내에 “회사”를 생성한 경우, 이용사업자인 대표자(사장) 또는 담당관리자는 귀하에게 “회사” 에 합류할 권한을 부여합니다.
  2. 이용사업자는 당사가 제공하는 본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하기 위하여 이용사업자 이용약관에 동의하거나 별도의 서면 계약서(각각의 경우, “계약”)을 체결한 뒤에 귀하를 비롯한 최종이용자가 합류할 수 있는 “회사” 를 생성하였습니다.
  3. 이용사업자 이용약관이나 별도의 계약서에는 서비스를 이용사업자와 최종이용자에게 제공하겠다는 당사의 약속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용사업자는 “회사” 에 합류할 최종이용자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이용사업자는 최종이용자 초대, 임직원 정보수정 등의 기능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귀하의 동의 하에 귀하의 개인정보를 당사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사업자는 이에 대한 귀하의 동의를 득해야 하는 책임과 의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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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예를 들어, 이용사업자는 귀하에게 “회사” 에 대한 접근 권한을 부여∙회수할 수 있고, 귀하의 프로필을 활성화∙비활성화하거나, 귀하가 근무하는 것으로 지정된 “출퇴근장소”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사업자가 이러한 기능을 사용할 경우 특정 이용사업자 데이터 또는 모든 이용사업자 데이터에 대한 접근, 이용, 공개, 수정 또는 삭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용사업자가 이용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객 센터 페이지를 확인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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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용사업자 데이터 처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이용사업자의 모든 정책 및 관행, 그리고 설정에 대해 귀하에게 통보하는 일
    2. 이용사업자 데이터의 합법적인 사용 및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귀하와 모든 최종이용자의 권리, 허가 또는 동의를 얻는 일
    3. 이용사업자 계약에 따라 이용사업자 데이터를 전송 및 처리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것을 귀하에게 증하는 일
    4. 이용사업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발생한 최종이용자간 분쟁을 해결하는 일
  7. 공급사업자는 “있는 그대로” “사용 가능한” 상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이용사업자 및 귀하에게 명시적이거나 묵시적인 어떤 종류의 진술이나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기본 규칙

귀하(최종이용자)

귀하는 최종이용자 계정을 생성할 때 귀하에 대한 정확하고 완전한 최신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계정의 정보를 항상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14세 미만 아동은 본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14세 이상의 미성년자가 본 서비스 이용 시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서를 받아야 하며, 이 동의 절차는 미성년자에게 허가 권한을 부여할 책임이 있는 이용사업자가 수행해야 합니다.
귀하는 귀하 본인이 이용사업자가 이용을 허가한 최종이용자임을 보증하여야 합니다.
공급사업자는 위 문장 중 하나라도 사실이 아닐 경우 본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제한하거나 최종이용자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이용사업자의 “회사” 를 통하여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귀하는 이용사업자가 당사와 체결한 서비스 이용계약이 만료∙해지되거나 이용사업자 또는 당사가 본 서비스에 대한 귀하의 접근권한을 종료시킬 때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귀하가 본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기를 원할 경우 언제든지 탈퇴할 수 있습니다.

책임의 한계

이용사업자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사업자 이용약관 또는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당사가 규정하는 서비스 사용방침 등을 위반하여 귀하와 이용사업자 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만일 이용사업자가 특정 이용사업자 데이터를 제거하거나 다른 조치를 취함으로써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면 당사는 분쟁에 개입하지 않고 이용사업자에게 해당 조치를 취하도록 요청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용사업자가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거나 이용사업자의 위반행위로 인하여 당사, 최종이용자 기타 제 3 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확실한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당사는 판단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즉시 취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귀하의 계정이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당사는 당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귀하가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귀하의 손해를 배상하며, 이 경우 당사의 손해배상 방식은 (당사의 선택에 따라) 본 서비스의 교체, 수리 또는 다시 제공하거나 귀하의 잔여 이용기간 상당의 이용요금을 이용사업자에게 비례 환불하는 것으로 제한됩니다. 당사는 당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 없이 귀하에게 발생한 이익 또는 매출 손실, 기타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그 어떠한 책임으로부터 면책되며, 이는 당사가 손해의 가능성을 사전에 알고 있었는지, 혹은 통보 받았는지 여부를 불문합니다.

소비자기본법의 적용

본 서비스는 일반 소비자용이 아니라 기업 및 조직에서의 이용을 의도하여 제공되는 경영 도구라는 점에서, 소비자기본법이 제한적으로 적용됩니다. 그러나 소비자기본법이 적용되는 경우, 본 약관의 어떤 조항도 소비자기본법에 따라 귀하에게 보장되는 권리 또는 구제수단을 제한, 배제 또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존속

“최종이용자, 이용사업자 및 당사 사이의 관계”, "책임의 한계"및 "존속"이라는 제목의 절 및 조항과 “일반 조항” 하에 있는 모든 절 및 조항은 본 약관의 해지 또는 만료 후에도 효력을 유지합니다.

일반 조항

이메일 및 모바일앱 내부 알림

당사는 이용사업자 및 최종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주의사항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이메일을 통하여 개별적으로 통지하고 있으나, 당사가 이용사업자와 사이에 체결한 이용계약에 따른 통지는 해당 계약의 조건에 따라 이용사업자에게만 제공됩니다. 당사는 귀하를 비롯한 최종이용자에 대한 통지는 서비스 내 알림(예: 모바일앱 내부 In-app 알림)방식으로 이루어지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통해 발송된 통지의 경우 발송된 후 다음 날 정식으로 제공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서비스를 통해 발송된 통지의 경우, 발송된 당일 제공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귀하는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의견이나 개선사항을 당사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당사연락처 : contact@idrgroup.co.kr)

개인정보 처리방침

당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귀하가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며,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당사가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하는 방법,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기울이는 노력 기타 상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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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당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수시로 본 약관, 이용목적 제한정책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이메일 또는 공지사항을 통해 개정약관을 공지할 예정입니다. 만일 본 약관의 내용에 귀하에게 불리할 수 있는 중대한 변경이 발생한 경우, 귀하의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서비스 내 알림을 통하여 귀하에게 개별적으로 알릴 것입니다. 귀하는 언제든지 당사의 웹사이트에서 본 약관과 본 약관에 언급된 이용목적 제한정책,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당사가 개정약관을 공지한 후 귀하가 계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약관의 개정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됩니다. 권을 부여한 것으로 간주되는 당사자의 권한을 위임받은 대리인이 서명하지 않는 한 본 약관에 대한 권리 포기는 유효하지 않습니다.

분리 가능성

이용목적 제한정책을 포함하여 본 약관은 약관규제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유효하며,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해석해야 합니다. 만일 본 약관의 내용 중 공정성을 잃은 약관 조항이 포함된 경우 해당 조항은 무효이나, 본 약관은 나머지 부분만으로 약관규제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유효하게 존속합니다.

양도

귀하는 공급사업자의 사전 서면 동의없이 본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당사는 회사를 제3자에게 합병, 분할합병 되거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양도함으로써 본 약관에 따른 권리의무 관계를 전체적으로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사전에 통지합니다. 이 경우 합병, 분할합병, 서비스 양도에 반대하는 최종이용자는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준거법 및 재판관할

본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하여 처리됩니다. 당사와 최종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하며, 승소한 당사자는 본 약관에 따른 권리를 집행하기 위하여 소요된 합리적 비용 및 변호사 비용을 상대방 당사자로부터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전체 계약

본 약관에 언급된 개별약관들을 포함하여 본 약관은 귀하와 공급사업자 간의 완전한 합의를 구성하며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서면 또는 구두로 이전에 체결된 모든 계약, 제안 또는 진술보다 우선합니다. 본 약관의 조항과 본 약관에 언급된 개별약관 간에 충돌 또는 불일치가 발생하는 경우, 본 약관의 조항이 우선합니다. 단, 귀하를 초대한 이용사업자가 당사와 별도의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해당 계약 조건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본 약관의 조항이 뒤 따라 적용되며, 본 약관에 언급된 개별약관은 보충적으로 적용됩니다. 이용사업자는 별도의 이용계약 체결 여부를 귀하를 비롯한 최종이용자에게 알릴 책임이 있으며, 이용사업자가 이를 알리기 전에는 본 약관의 조건이 구속력을 갖습니다.

본 약관은 2024년 7월 1일 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본 약관은 2024년 7월 1일 부터 적용됩니다.
(주)아이디알인비전는(이하 "공급사업자”라 함) 정보주체(이하 “최종이용자”라 함)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최종이용자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공급사업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최종이용자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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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핀앳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 (필수)카드번호(끝 4자리), 사업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 주소, 사업자 대표 성명,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핀앳 서비스 이용 요금 결제 카드 등록 및 결제, 결제 이용사업자 관리 회사 삭제 요청(서비스 이용 종료 시) 및 관계 법령에 따른 보관기간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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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아이디알인비전은 다음의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 이행
  2.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조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아이디알인비전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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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ㆍ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ㆍ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ㆍ종료기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 아이디알인비전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아이디알인비전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아이디알인비전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아이디알인비전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

아이디알인비전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ㆍ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클라우드 시스템 등의 접근통제

6. 인터넷 접속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아이디알인비전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정보주체는 아이디알인비전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ㆍ정정ㆍ삭제ㆍ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아이디알인비전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 41조 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아이디알인비전은 이에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아이디알인비전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ㆍ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아이디알인비전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과래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진우
    직책 : 대표
    연락처 : 1833-8532
    contact@idrgroup.co.kr
  2. 정보주체께서는 아이디알인비전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객센터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opico.go.kr / 1833-697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s://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https://ecrm.police.go.kr / (국번없이) 182)

9. 개인위치정보의 처리

공급사업자는 수집한 최종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의 처리목적 및 보유기간
    (1) 공급사업자는 대부분의 위치기반서비스에서 개인위치정보를 일회성 또는 임시로 이용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요청 시 위치정보 첨부 기능과 같이 특정 애플리케이션 기능 사용에 의해 생성된 데이터와 함께 위치정보가 저장되는 서비스의 경우 해당 기능 사용에 의해 생성된 데이터 보관기간 동안 개인위치정보가 보관됩니다.
    (2) 공급사업자가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위치정보를 처리하는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처리목적 보유기간
    출근, 퇴근, 휴식시작, 휴식종료 등의 버튼을 누르는 시점의 위치정보를 수집하여 출퇴근 인증하는 기능 제공 출퇴근 인증 시 까지(인증 후 즉시 파기)
    출근요청과 퇴근요청 기능을 이용하여 해당 시점의 위치를 첨부하여 요청을 보내는 기능 제공 최종이용자가 보낸 출근요청 및 퇴근요청에 첨부된 요청 시점의 위치정보
  2. 정공급사업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개인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으로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6개월 간 보관합니다.
  3. 공급사업자는 개인위치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 개인위치정보를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안전하게 파기하고 있습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는 복구 및 재생이 불가능한 기술적인 방법으로 파기하며, 출력물 등은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식으로 파기합니다.
  4.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및 통보에 관한 사항
    (1) 공급사업자는 최종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및 제공 목적을 사전에 최종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2) 공급사업자는 개인위치정보를 최종이용자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최종이용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지합니다.
    (3) 제 3자 제공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하는 위치정보 항목
    최종이용자가 출근요청 및 퇴근요청 기능 내 위치정보첨부 기능 사용 시 이용사업자가 지정한 최종이용자(최고관리자, 총괄관리자, 조직관리자) 근무지 외 출근요청 및 퇴근요청 시 개인위치 확인 출퇴근 인증 시 까지(인증 후 즉시 파기)
  5.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공급사업자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 위치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2) 공급사업자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피성년후견인 등”)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6조2항에 해당하는 자(이하 “보호의무자”)가 피성년후견인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 피성년후견인
    -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으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에 따른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사람(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한 사람만 해당한다)
    (3) 피성년후견인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공급사업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4) 보호의무자는 피성년후견인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본 약관 제7조에 의한 최종이용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6. 공급사업자의 위치정보 관리책임자는 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가 겸직하고 있습니다.

10.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 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118(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1301(www.spo.go.kr)
  4. 경찰청 : 182(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 ㆍ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내역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 07. 01부터 적용됩니다.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1. 1. 본 약관은 (주)아이디알인비전의 근무관리서비스(이하 “핀앳”)이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에 대해 핀앳과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이하 “최종이용자”)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최종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핀앳가 정한 절차에 따라 위치기반서비스의 최종이용자로 등록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핀앳이 법률이나 위치기반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약관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3.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핀앳은 변경사항을 핀앳 홈페이지 내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해 공지하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 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최종이용자가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변경 후 이용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봅니다.
  4. 단, 개정되는 내용이 최종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30일 전에 3항에서 명시한 방법을 통해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및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핀앳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핀앳가 별도로 정한 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핀앳은 위치정보사업자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이용자의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아래와 같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출근, 퇴근, 휴식시작, 휴식종료 등의 버튼을 누르는 시점의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출퇴근 인증하는 기능 제공 (인증 후 해당 위치정보 파기)
  2. 출근요청과 퇴근요청 기능을 이용하여 해당 시점의 위치를 첨부하여 요청을 보내는 기능 제공
  3. 핀앳은 최종이용자의 자발적인 행위(출근, 퇴근, 휴식시작, 휴식종료 등의 버튼을 누르거나 출근요청과 퇴근요청 기능을 이용함에 국한되지 않음) 없이는 임의로 최종이용자의 위치를 서버에 전송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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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핀앳은 아래 각호의 경우에는 최종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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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핀앳가 제 1, 2 항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지하거나 이메일을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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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최종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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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최종이용자는 권리행사를 위해 본 약관 제15조의 연락처를 이용하여 핀앳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1. 핀앳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본 약관에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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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단, 아래의 경우 최종이용자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온라인게시 등으로 통지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최종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온라인게시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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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구분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하는 위치정보 항목
    최종이용자가 출근요청 및 퇴근요청 기능 내 위치정보첨부 기능 사용 시 이용사업자가 지정한 최종이용자(최고관리자, 총괄관리자, 조직관리자) 근무지 외 출근요청 및 퇴근요청 시 개인위치 확인 최종이용자가 보낸 출근요청 및 퇴근요청에 첨부된 요청 시점의 위치정보

제9조 (개인위치정보의 보유 목적 및 보유기간)

핀앳은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위치정보를 보유합니다.

  1. 본 약관 제 4조에 따른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기간 동안 개인위치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2. 핀앳은 대부분의 위치기반서비스에서 개인위치정보를 일회성 또는 임시로 이용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요청 시 위치정보 첨부 기능과 같이 특정 애플리케이션 기능 사용에 의해 생성된 데이터와 함께 위치정보가 저장되는 서비스의 경우 해당 기능 사용에 의해 생성된 데이터 보관기간 동안 개인위치정보가 보관됩니다.
  3. 위 1, 2항에도 불구하고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보유해야하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0조 (적용 예외)

만 14세 미만의 아동은 핀앳 회원 가입대상이 아닙니다. 따라서, 만14세 미만 아동인 최종 이용자에 대한 위치기반서비스와 관련한 민원 발생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피성년후견인 동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1. 핀앳은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피성년후견인 등”)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6조2항에 해당하는 자(이하 “보호의무자”)가 피성년후견인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피성년후견인
    2.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으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에 따른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사람(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한 사람만 해당한다)
  2. 피성년후견인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핀앳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보호의무자는 피성년후견인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본 약관 제7조에 의한 최종이용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제12조 (손해배상)

핀앳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및 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인해 손해를 입은 경우 최종이용자는 핀앳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핀앳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면책)

  1. 핀앳은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최종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핀앳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최종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핀앳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핀앳은 위치기반서비스 및 위치기반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최종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1. 핀앳은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의 해결을 위해 최종이용자와 성실히 협의합니다.
  2. 전항의 협의에서 분쟁이 해결되지 않은 경우, 핀앳와 최종이용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해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해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핀앳의 주소 및 연락처)

핀앳의 상호, 주소 및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상호 : (주)아이디알인비전
  2. 대표 : 김진우
  3.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3길 11, 1002호
  4. 대표전화 : 02-6956-4191

부칙

  1. 본 약관은 2024년 7월 1일 부터 시행됩니다.
  2. 핀앳은 개인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최종이용자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성명과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성명 : 배진훈
    2. 대표전화 : 02-6956-4191
    3. 고객지원 : contact@idrgroup.co.kr